주식회사 LG U+(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과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표준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합니다.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 문자 · 음성 ·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말하며,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정보, 가명 처리함으로써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기 위한 추가 정보의 사용·결합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이하 '가명정보') 도 개인정보에 포함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떤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https://www.lguplus.com/)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이 언제나 쉽게 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관련 법령 또는 내부 운영규정의 변경에 따라 개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그 수집범위 및 수집 · 이용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와 같이 고유식별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1) 고유식별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본인확인, 본인인증, 미환급금 안내, 실명인증
2) 수집 고유식별 정보의 항목 :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본인·대리인 신분확인 이미지 및 내용 포함)
※ 주민등록번호는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65조의2에 근거하여 기간통신 사업자는 수집·이용이 가능합니다.
3) 고유식별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하고, 요금전산 과·오납 분쟁대리를 위하여 해지 후 요금완납 후 6개월까지 이용
(3)
고객의 사생활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사상ㆍ신념, 노동조합ㆍ정당의 가입ㆍ탈퇴, 정치적 견해, 건강, 성생활 등에 관한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일부 민감정보를 필요최소한으로 수집, 처리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법령의 제한에 따라 고객의 동의 등 필요한 조치를 거쳐 그 개인정보를 수집,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호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성명(상호), 성별, 내외국인 여부, 보훈번호(국가유공자인 경우에 한함), 대리인(성명,연락처,주소,본인과의 관계), 웹사이트/어플리케이션 접속 이력, 단말기 정보(IMSI, UICCID, IMEI)
- 본인확인 · 인증(제3자의 모바일 인증 서비스포함), 신용판단, 신청 대리인 관계 및 본인확인, 본인확인 건수 확인 및 부정 사용 방지
2) 성명(상호), 주소(설치장소 등), 휴대폰번호, 유선전화번호, 이메일
- 서비스 · 상품제공 및 안내, 물품배송,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3) 납부자(성명, 생년월일, 주소) 은행(카드사)명, 계좌(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명의자와의 관계
- 요금정산(청구,수납,채권추심,국제전화 요금,데이터 등 정보이용료 정산 등) 설비비 반환
4)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여부,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정보,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이동전화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본인 확인서비스 제공
※ 연계정보(CI)는 웹사이트 간 제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확인 정보이며, 중복가입확인정보(DI)는 웹사이트내 특정 고객을 확인하기 위한 정보임
5) 성명(상호), 주소(설치장소 등), 휴대폰번호, 유선전화번호, 이메일, 심박수, 호흡수, 수면리포트
-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및 개인정보의 분석을 통한 개인맞춤 서비스 제공
6)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재학증명서 기재사항, 접속기록(접속여부, 접속횟수, 데이터량 등)
- EBS 교육콘텐츠 데이터요금 지원 대상 확인 및 서비스 이용여부 확인
7) 서비스 이용과정 중 생성 및 기타수집정보 (단말기 정보, USIM정보, 신용정보, 과금정보, 품질정보, 이용내역, 변경내역, 가입정보, 쿠키 및 접속로그, 광고식별자, 접속 IP, 멤버십 정보, U+서비스 사용 정보, 통계데이터, 웹사이트 설정 정보, 신호세기 등)
- 신청 서비스·상품제공 및 안내, 이용빈도파악 및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비스·상품개발·특화, 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분석, 고객관계 관리
8) 상담내용
- 편의제공 및 불편사항 개선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분석
9) 고객 행동 데이터(로그인 고객의 고객번호, 가입번호, AD-ID, 성별, 나이, 탄생연도, 가입형태, 회원타입, 회원등급, 가입일, 단말기 브랜드/모델명)
- 고객 행동데이터 수집을 통한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석, 맞춤 콘텐츠/ 서비스 제공에 활용
10) 개인위치정보
-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근거, 위치정보사업 및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5장 제16조 및 제17조에 기재된 위치기반 서비스 제공 및 위치상이 등의 고객 민원처리와 요금정산
11) 개인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
- 타사업자 또는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 에 근거)
12) 대표적인 서비스의 세부적인 개인정보수집, 이용목적, 보관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표서비스의 개인정보수집현황 확인하기]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가 없더라도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법, 국세기본법, 지방세법, 통신비밀보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한 경우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는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제공됩니다.
(6)
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는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 때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고객님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3. 개인정보의 이용·보관 기간
(1)
고객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 · 보관함을 원칙으로 하고 요금정산, 과 · 오납 등에 관한 분쟁에 대비하기 위하여 서비스 해지 또는 요금완납 후 6개월까지 보유 · 이용합니다.
(2)
개인위치정보 3개월간 보존하며,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는 자동으로 기록하여 6개월간 보존합니다. (단,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보존함.)
(3)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이 도래하거나, 조건이 성취되는 때까지 필요한 범위 내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그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10년(상법)
②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5년(상법)
③ 고객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요금납부내역(청구액, 수납액, 수납일시, 요금납부 방법 등), 기타 거래에 관한 장부: 관련 국세의 법정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로부터 5년(국세기본법)
④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공급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⑥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불만 또는 분쟁 처리 시부터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⑦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⑧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⑨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이용자 확인에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⑩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종료 시간, 발 · 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발신기지국의 위치추적자료 등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⑪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 사용자가 정보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2)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그 동의 받은 기간
3) 서비스가 해지 등으로 종료되었으나 이용요금(기타 거래대금을 포함)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그 요금을 완납할 때까지
4) 회사와 고객 간에 민원, 소송 등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그 보유기간 내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4.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목적상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 및 제공하며, 그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1)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객에게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관 · 관리되는지에 관하여 개별적으로 이메일 등 전자적 방법이나, 전화, 서면, 팩스, 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2) 매각 · 인수합병 등
회사의 서비스제공자로서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 사전에 개인정보를 이전하려는 사실, 개인정보의 이전을 받는 자(이하 "영업양수자 등")의 성명(법인인 경우 법인의 명칭) · 주소 · 전화번호 그 밖에 연락처, 고객이 개인정보의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는 방법과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2)
회사는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사업 및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 서비스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제3자에게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 및 제공한 즉시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SMS의 방법으로 제공받은 자, 제공 일시, 제공 목적을 통보합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개인위치정보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4)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그 제공하는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및 그 보유 · 이용기간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종류
보유 및 이용기간
(주)온세텔레콤,에스케이텔링크(주)
060 서비스 요금정산(미납고객에 한함)
결제금액,청구금액,수납금액,출금금액,연체금액,서비스 이용내역,당사 가입자 여부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까지 이용 하며, 이용 기간이 종료 한 시점에 파기.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모델명,인증정보,수납금액,휴대폰결제 이용한도,휴대폰요금연체정보,개통일자,전화번호와 명의자 일치여부 정보
엔에이치엔케이씨피(주),하이엔티비,페이레터주식회사,(주)섹타나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제공(이용고객에 한함)
모델명,인증정보,수납금액,휴대폰결제 이용한도,휴대폰요금연체정보,개통일자,전화번호와 명의자 주민등록번호 일치여부 정보
5.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회사는 필요한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국외에 보관 및 처리위탁할 수 있습니다. 국외에 처리위탁, 보관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관련서비스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이전국가 /일시 / 방법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
이전받는 자의 이용목적 및 보관기간
분실단말기 국외 사용 차단
IMEI
미국/ 분실신고 후 24시간 이내/ SFTP 전송
세계이동통신사업 자연합회
- 목적 : 분실신고된 단말기의 국외 사용차단 (단말기 분실신고자에 한함)
- 보관기간 : 영구보관 (단, 분실신고 해제 시 삭제)
Geforce NOW
생년월일, 전화번호, U+ID
일본 / 서비스 가입 시점 / HTTPS와 같은 암호화 통화 전송
NVIDIA
- 목적 : Geforce NOW가입 신청 및 개인의 연령 정보 기준 서비스 제공을 위함
- 보관기간 : 서비스 회원 탈퇴시까지 보유 및 이용(단, GeForce NOW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규정에 따라 보유)
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편의 제공 등 업무 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외부 전문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 보관 · 처리 · 이용 · 제공 · 관리 · 파기 등(이하 "처리")을 위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 위탁하는 경우 그 위탁업무의 내용, 수탁자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 수탁사 중 ‘고객 유치 및 상담 업무’를 판매점에 재위탁하는 경우 그 업체정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내용
에이텍씨앤
(유선 인터넷 장애 시 임시로 무선인터넷을 이용하기 위해 무상 제공하는)
이더넷 젠더와 랜케이블 배송 및 배송 여부 확인(신청자 대상)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구글클라우드코리아
(한국리전) 데이터 보관
KT
e-Biz서비스(매직FAX/메시징/SMS/웹하드/어플리케이션) 제공
Shenzhen Medica Technology Development Co., Ltd
IoT 단말개발 및 운영
NIA(한국정보화진흥원)
NIS 청약자료 제공
삼성전자
RCS 서비스 제공 및 운영 관리
나이스평가정보
Telco스코어 조회 동의 수취(이용고객에 한함)
(주)위드유
가입신청서 스캔검수, 불량가입·편법영업·이상영업 확인
(주)위드유
개인회생 및 파산, 면책, 한정승인, 상속포기 관련 업무
아인텔레서비스,씨에스리더
고객상담 및 관리, 정보처리, CRM, 사후관리
LB휴넷
고객상담·관리, 정보처리, 개통, A/S, 임대폰서비스, 상품판매(전자·전화거래 포함), CRM 등 고객센터 업무
(주)씨에스원파트너
고객상담·관리, 정보처리, 개통, A/S, 임대폰서비스, 상품판매(전자·전화거래 포함), CRM 등 고객센터 업무
KB손해보험
고객상담·관리, 정보처리, 개통, A/S, 임대폰서비스, 상품판매전자·전화거래 포함, CRM 고객센터 업무
(주)브로드씨엔에스,(주)이아이씨엔,아이알링크(주)
고객응대솔루션 제공(이용고객에 한함)
㈜아이에이엠컴퍼니,세경씨엔피
멤버십카드 제작·발송/멤버십콜센터 운영
NICE평가정보,한국모바일인증
모바일 인증 정보처리 및 인증 업무대행 (이용 고객에 한함)
NICE정보통신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정보처리 및 인증업무 대행(이용고객에 한함)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미납요금 안내 및 상담
미래신용정보
미납요금 안내 및 상담, 채권추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방송통신·신용정보 공동관리(식별, 연체, 복지, 이용정지 등), 외국인정보 인증,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명의도용 예방,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휴대폰 대출방지 등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번호이동, 해지환급
한국모바일인증
법정대리인 여부 확인, 불법스팸전송자 여부 확인
에스씨아이평가정보(주),NICE평가정보㈜,KCB,한국모바일인증,(주)다날 등 8개사
본인확인정보처리 및 본인확인 업무대행
미디어로그,주식회사 넷컴솔루션
부가서비스 운영, 장애처리, 상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불법 스팸 SMS 전송자 확인 개통제한(2014년 4월1일 가입고객부터 적용)
크레딘,한통서비스
비즈링 영업 대행
(주)한국갤럽조사연구소
서비스 품질평가
(주)필링크_FLK
스팸차단 서비스 운영
인스코리아
신규가입고객 프로모션 상품제공
나이스평가정보
신용도 판단을 위한 모형 개발
NICE평가정보㈜,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실명인증, 신용정보 조회
(주)미디어로그
원스토어 서비스 운영(이용고객에 한함)
(주)미디어로그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개발, 운영 및 정산
(주)최신전자,(주)영광텔레콤,(주)안성모바일통신,다인모바일주식회사,약산통신 등 2743개사
이동통신, 부가서비스 판매 등
삼정회계법인,안진회계법인,한영회계법인,삼덕회계법인,현대회계법인
자산유동화법률에 의한 자산유동화 업무 (자산실사 포함)(할부고객에 한함)
온아이티
전산시스템 운영, 서비스개발 및 점검
미디어로그,아리엘네트웍스,애니파이브,이노탭
전산시스템 운영·개발
에스씨아이평가정보(주),NICE평가정보㈜,KCB
주민등록번호대체수단생성업무대행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주민등록상 부모여부확인(미성년자 가입자에 한함)
MG신용정보
채권추심
고려신용정보(주),우리신용정보
채권추심 등
조우니,대명ITS
청구서 출력·발송
TJ커뮤니케이션,SK텔레콤
컨텐츠 공급, 서비스 운영
(주)미디어로그,LG전자,(주)유라클,주식회사 와우플러스,경기도청 등 23개사
컨텐츠 공급, 서비스, 이벤트 운영
(주)제이비컴스컴퍼니
컨텐츠공급, 서비스·이벤트 운영 등
에이스솔루션(주),(인큐)그랜드_서정훈,(인큐)피엔엘플러스_김동주,주식회사 에스엠네트웍스,로카모빌리티(주) 등 6개사
통신,부가서비스 고객유치,개통,유지,관리,상담, A/S, 품질관리, 상품판매, CRM
썬텔레콤,평화텔레콤,스카이정보(철산),소원자전화통신,텔레토피아 등 33155개사
통신ㆍ부가서비스 고객유치ㆍ상담 등
에스케이텔레콤(주),(주)케이티,(주)한국케이블텔레콤
통신요금 연체사실통지,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한 해지 시 알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통신요금 연체사실통지,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한 해지 알림
삼성전자
품질개선, 민원해결
Amazon Web Services Inc
홈IoT서비스 app개발 및 서비스 운영
(주)미디어로그
홈페이지 개발·운영, 온라인마케팅 등
(주)아이에이엠컴퍼니
홈페이지 문자서비스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위탁업무의 목적 외 처리금지에 관한 사항,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수탁자 의무 위반시의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 등을 문서로 명확히 규정하고 해당 계약의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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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타인 정보의 도용이나 침해, 허위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서비스 해지 및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7)
고객이 개인정보의 열람 · 제공을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등 업무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거나 그 분량이 상당하여 비용이 드는 경우, 또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상 고객의 요구를 거절할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요구를 제한·연기 또는 거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따른 실비(복사비 등)를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9.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1)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의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만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 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합니다.
2)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정보를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정보를 수집하며, 법정대리인 정보는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4)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이라 함)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금치산자
3) 장애인복지법 제2조 제2항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3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 함)
(3)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을 사실상 보호하는 자로서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자를 말하며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위치정보 이용에 관한 동의 및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권리에 있어 보호의무자가 동의를 하는 경우에 이를 준용하며 이 경우 개인위치정보 주체는 보호의무자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의 법정대리인 또는 보호시설에 있는 미성년자의 후견직무에 관한 법률 제3조의 규정에 의한 후견인
2) 금치산자의 법정대리인
3) 제1항 제3호의 자의 법정대리인 또는 장애인복지법 제58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장애인생활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ㆍ운영하는 시설에 한 함)의 장, 정신보건법 제3조 제4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질환자 사회복귀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ㆍ운영하는 시설에 한 함)의 장, 정신보건법 제3조 제5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요양시설의 장
(4)
고객이 개인정보의 열람 · 제공을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등 업무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거나 그 분량이 상당하여 비용이 드는 경우, 또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상 고객의 요구를 거절할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요구를 제한·연기 또는 거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따른 실비(복사비 등)를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방법
(1)
회사는 고객이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경우 고객의 브라우저 내 쿠키(cookie)(홈페이지가 고객의 웹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탭에서 쿠키 이용을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경로로 쿠키 설정을 확인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 이용을 거부할 경우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동전화 및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의 특정영역에 저장되고 주기적으로 회사의 서버로 전달되는 정보인 통계데이터를 운영할 수 있으며 세부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사용통계(필수|기능 : 호접속, 호절단, 호실패 시 망환경, 다운로드 실행오류, 무선인터넷 접속실패 및 접속시간 등)
항목
세부내용
보유기간
세션정보
세션을 유지하거나 타사이트 연동을 위한 세션정보
세션종료 후 파기
모바일구분
모바일기기 접속여부 확인
메뉴정보
조회, 검색, 접속을 위한 메뉴 처리 정보
2) 사용패턴 정보(분석|통계 : 고객의 메뉴 이동경로,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 서비스 이용횟수, 사용량 등)
항목
세부내용
보유기간
방문자정보
사용자 구분 하기 위해 발행하는 고유 아이디 (로그인 없이 방문객 확인)
5시간
사용패턴 정보
(3자 쿠키)
클릭수나 페이지 이용정보 패턴 정보
26개월
분석 목적 웹사이트 사용정보 수집
3개월, 2년
사용자 구분을 위한 토큰
24시간
자사 홈페이지 세션 정보
2년
해당 페이지의 요청 건수
26개월
3) 고객은 서비스 제공에 관한 회사의 계약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및 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단말기의 통계데이터 차단 옵션을 통하여 회사의 통계데이터 수집 ·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 통계데이터를 운영합니다. 회사의 쿠키, 통계데이터 사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2)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3) 관심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4)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5)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시 기준으로 이용
6) 게시판의 글 등록
(4)
별도 보관기간이 안내되지 않은 쿠키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브라우저의 종료 또는 로그아웃 시까지입니다.
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 조치
(1)
기술적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접속기록의 위 · 변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는 그 종류에 따라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전송 시 암호화 기술의 적용하여 관리합니다.
3)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출현 시에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4)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물리적 조치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 ·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객을 직접 상대하여 상담, CRM(마케팅 등) 업무를 수행하는 자
②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③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3)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
4) 회사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6)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는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7) 회사는 가명정보처리에 대한 기록을 작성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명정보 활용시 추가정보는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하고 있으며, 가명정보와 불법적으로 결합되어 재식별에 악용되지 않도록 접근권한을 분리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8)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9) 회사는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0)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12. 가명정보의 처리
(1)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2에 의해 통계작성(상업적 목적 포함), 과학적 연구(산업적 연구 포함), 공익적 기록보존 목적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가명처리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가명정보는 재식별되지 않도록 추가정보와 분리하여 별도 저장/관리하고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합니다.
(2)
가명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
가명정보는 각 가명처리 계획 수립 시 정한 목적을 달성하는 기간까지만 보유 및 이용됩니다. 회사의 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구분
가명정보 처리항목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통계작성
가입정보, 할부정보, 청구/납부 정보, 사용정보
가명결합을 통한 하나은행 소매ML 신용평가모형 고도화 및 신용리스크 전략 수립
데이터전문기관을 통한 가명결합 완료시까지 보유
통계작성
가입정보, 사용정보
가명결합을 통한 구매 통계 분석
통계 분석 완료시까지 보유
통계작성
가입정보, 할부정보, 청구/납부 정보, 사용정보
가명결합을 통한 우리은행의 소매 대안신용평가모형 고도화
데이터전문기관을 통한 가명결합 완료시까지 보유
통계작성
고객속성정보(나이, 성별, 멤버십등급, 고객특성점수 등), 멤버십이용정보(할인 금액, 할인 건수)
가명결합을 통한 고객 페르소나 분석, 멤버십 할인 이용 분석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보유
통계작성
고객의 속성정보(나이, 성별), 고객의 이동정보(출도착위치, 출도착시간, 출도착지 속성)
가명정보 분석을 기반으로 교통량 분석을 통한 정책 개발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보유
(참고)가명정보 처리항목에 대한 예시안내
가입정보(가입경과일수, 평균 기본료, 결합상품 이용여부 등), 할부정보(평균 단말기 할부금액, 평균 잔여 할부금액 등), 청구/납부 정보(평균 청구금액, 평균 소액결제금액, 평균 미납금액 등), 사용정보(평균 통화건수, 평균 통화량, 평균 데이터사용량 등)
(3)
가명정보 처리의 위탁 및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제공받는자
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가명정보의 종류 및 대상
담당부서
한국신용정보원
하나은행 소매ML 신용평가모형 고도화 및 신용리스크 전략 수립을 위한 가명결합
가입정보, 할부정보, 청구/수납정보, 사용정보
금융마이데이터사업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LG전자의 구매 통계 분석을 위한 가명결합
가입정보, 사용정보
고객Insight상품팀
금융보안원
우리은행 소매 대안신용평가모형 고도화를 위한 가명결합
가입정보, 할부정보, 청구/납부 정보, 사용정보
금융마이데이터사업팀
금융보안원
고객 페르소나 분석, 멤버십 할인 이용 분석을 위한 가명결합
고객속성정보(나이, 성별, 멤버십등급, 고객특성점수 등), 멤버십이용정보(할인 금액, 할인 건수)
금융마이데이터사업팀
경제사회연구원, 오픈메이트
가명정보 분석을 기반으로 교통량 분석을 통한 정책 개발
고객의 속성정보(나이, 성별), 고객의 이동정보(출도착위치, 출도착시간, 출도착지 속성)
CSM팀
(4)
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에 따라 가명정보 처리 내용을 관리하기 위하여 관련 기록을 작성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명정보 활용 시 추가정보는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하고 있으며, 가명정보와 불법적으로 결합되어 재식별에 악용되지 않도록 접근권한을 분리하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가명정보에 대한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 재식별방지,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3.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센터나 대리점에 고객 문의 시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메일: webmaster@lguplus.co.kr / privacy@lguplus.co.kr
2) 전화번호: 모바일(휴대폰+114, 1544-0010), 인터넷/070/TV(101), 기업(1544-0001)
3)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635
(3)
전화상담은 평일 09:00 ~ 19:00(모바일) , 09:00 ~ 18:00(인터넷/070/TV), 09:00 ~ 18:00(기업) 이며, 이메일, 팩스,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4)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